평창군, 로컬푸드 기획생산시스템 구축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로컬푸드 기획생산시스템 구축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지난 5일(금) 오후 4시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 농․축협,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 참여농업인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평창 로컬푸드 기획생산시스템 구축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평창 로컬푸드 기획생산시스템 구축 연구용역’은 군의 로컬푸드 실태 및 환경을 조사하고, 평창군 먹거리 비전 공유 및 기획생산 참여농가 모집을 위해 마을리더 교육, 마을별 방문교육, 기획생산출하회 교육을 추진하여 로컬푸드 관계공무원, 농업인단체기획생산시스템 기반 조성한 결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군은 로컬푸드 기획생산시스템 구축을 위해 지난 2월 마을리더(마을별 이장, 부녀회장, 노인회장, 새마을지도자) 로컬푸드 교육(163명 참석)을 시작하였고 5월에는 중소가족농, 고령농, 귀농․귀촌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로컬푸드 마을권역별 방문교육을 통해 약 549명의 농업인의 로컬푸드 생산출하회 참가신청서를 접수받았으며, 6월 1일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회 교육(138명 참석)을 실시했다.

박용만 평창푸드담당은 “이번 용역을 통해 구축한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회를 조직화하여 7월부터 농산물 정식 및 관리를 위한 주기적인 기획생산출하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박창운 유통원예과장은“평창 푸드플랜 추진을 위한 기본 토대를 이번 용역으로 구축함으로써 향후, 로컬푸드 직매장 및 학교급식에 연중 다양한 품목의 농산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기획생산시스템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