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어린이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조리·판매업소 등 지도점검 실시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어린이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조리·판매업소 등 지도점검 실시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추석연휴를 앞두고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를 위해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어린이식품안전보후구역 내 조리·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지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지도점검은 관내 어린이식품안전보호구역 내의 슈퍼마켓, 편의점 등 55개소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관리원들을 투입시켜 집중적인 점검을 실시했다.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관리원들은 해당 업소를 방문해 점검표에 따라 판매시설의 위생 관리 상태, 무신고 제품 판매 여부, 유통기한 경과 제품 판매 여부, 어린이 정서저해 식품 판매 여부 등을 점검하고, 영업자가 식품위생법을 준수하도록 지도했다.

평창군은 이번 점검 결과, 55개의 업소들이 제품 취급을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유통기한 준수, 정서저해식품 미판매 등 식품을 안전하게 취급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점검을 통하여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식품을 제공하고 올바른 식생활 습관을 조장함으로써 어린이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평창군은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었던 어린이 기호식품 판매업소 지도점검을 지난 6월부터 재개하여 실시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