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2020년도 (사)식생활교육평창네트워크 제 2차 이사회 개최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2020년도 (사)식생활교육평창네트워크 제 2차 이사회 개최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29일(수)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2020년도 (사)식생활교육평창네트워크 상임대표, 공동대표, 이사, 관계 공무원 등 15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제2차 이사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평창군은 지난 22일 농림축산식품부의 ‘2020년 기초지자체 식생활교육 지원’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3,0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으며, 군은 이를 활용해 (사)식생활교육평창네트워크와 2020년 식생활교육 지원 사업 세부계획을 협의‧조정하여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유아,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식생활 교육, 고령자 건강밥상 교실 등 기존 지자체 사업과 중복되는 사업에 대한 차별화 방안 구상, 식생활교육 세부실행 방안에 대한 구체화, 관련부서 간 업무 연계 계획, 전문가 확보 및 육성계획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박창운 유통원예과장은“식생활교육을 통해 군민들에게 바른 식생활의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전통식생활 문화의 계승‧발전, 지역농산물 생산지 탐방 및 교류를 통해 평창군 농산물에 대한 애정과 신뢰도를 높여 소비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