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한국관광공사 선정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6개소 선정 | 뉴스로
경기포천시

포천시, 한국관광공사 선정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6개소 선정

포천시(시장 박윤국)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0 관광두레사업 주민사업체 공모에 6개의 주민사업체가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관광두레사업은 지역주민들이 스스로 힘을 모아 공동체를 구성하고, 주민의 역량에 맞는 관광사업을 경영할 수 있도록 육성·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2월 신규지역으로 포천시가 선정되어 지역의 지속 가능한 관광사업 육성을 위해 추진해왔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포천시 주민사업체는 힐데루시자연치유(자연치유체험), 비둘기낭마을(트레킹 도시락), 박차고(대표 먹거리), 포천피크닉(포천 유가공품 판매), 묾듬공동체(굿즈개발), 포천로컬푸드(경영개선) 총 6개 주민사업체이다.

공모에 선정된 최종 6개의 주민사업체는 향후 3년간 사업계획수립, 역량강화(교육, 견학, 멘토링), 파일럿사업(신상품 개발, 상품개선, 홍보마케팅) 등 총 7천만 원의 예산을 각각 지원받게 된다.

박선미 포천시 관광두레PD는 “관광두레공모사업에 선정된 6개의 주민사업체가 상호협력하여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유기적인 관계로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며 “포천 고유 감흥을 살린 관광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포천의 관광산업이 발전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포천시 관계자는 “주민이 직접 만들고 운영하는 관광두레 주민사업체가 코로나 시대 포천 관광산업에 새로운 활력소가 되어 주기 바라며, 주민사업체의 성공을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