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만연산 치유의 숲 산림치유 프로그램 재개 | 뉴스로
전남화순군

화순군, 만연산 치유의 숲 산림치유 프로그램 재개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운영을 중단했던 만연산 치유의 숲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23일부터 재개했다.

만연산 치유의 숲은 생활권과 가까운 도심형 숲으로 접근성이 좋아 지역민은 물론 관광객들도 즐겨 찾는 화순군의 힐링 명소다.

화순군은 지난 2017년 이곳에 치유의 숲 센터를 열고 만연산의 맑은 공기와 피톤치드, 음이온, 수려한 자연경관 등 풍부한 산림치유 자원을 활용해 생애주기별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희망의 숲(임산부), 성장의 숲(청소년), 이해의 숲(일반인·직장인·주부), 비움의 숲(어르신), 소망의 숲(아토피), 지지의 숲(장애인), 특화프로그램(장애우·암환자 등), 건강걷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참여자의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정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아도 만연산 치유의 숲을 찾는 사람은 누구나 치유의 숲 센터를 방문해 체지방 측정기, 스트레스 측정기, 혈압기, 족욕기 등 건강관리 기구를 이용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10시부터 16시까지다.

만연산 산림치유 프로그램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화순군 누리집 ‘화순의 숲’(forest.hwasun.go.kr)에서 예약할 수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치유의 숲을 찾는 분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쌓인 피로를 해소할 수 있도록 특화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치유의 숲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