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창원-i잉글리시 영어골든벨’성료 | 뉴스로
창원특례시

‘2017 창원-i잉글리시 영어골든벨’성료

전국 지자체 가운데 최초로 수준별 무료 영어교육 사이트 ‘창원-i잉글리시’를 운영하고 있는 창원시가 14일 창원 문성대학교 체육관에서 ‘2017년(제6회) 창원-i잉글리시 영어 골든벨대회’를 개최해 성황을 이뤘다.

지난 2008년부터 운영해 온 ‘창원-i잉글리시’ 활성화와 학생들의 영어실력 점검을 위해 개최한 이번 ‘영어골든벨대회’는 지역 내 72개 초등학교에서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126명의 학생이 참가해 그간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는 장이 됐다.

‘영어골든벨’은 2012년 처음 개최되어 올해로 6회째를 맞이했으며, 그간 서바이벌 방식으로만 진행되어 온 것과 달리, 1라운드 객관식(12개 문제) 퀴즈를 통해 12문제 중 9문제 이상 정답을 맞힌 학생들이 2라운드에 진출해 2라운드 참여학생부터 ‘서바이벌 방식 주관식 퀴즈’로 진행됐으며, 패자부활전 1문제를 통해 중도탈락 학생들에게 재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펼쳐졌다.

최후의 4인 선정 후에는 점수제 대결을 통해 최종 1인을 선발했으며, 골든벨의 주인공은 북면초등학교 6학년 지창훈 학생이 차지했다. 최후의 1인에게는 뉴질랜드 해외영어캠프 참가 시 자부담금의 일부를 추가 지원하며, 해당 학교에는 영어 안내방송 시스템이 무료로 설치된다. 그리고 나머지 3인에게는 해외캠프 자격요건 충족 시 해외캠프에 우선적으로 선정되어 해외캠프 참여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대회 시작에 앞서, 창원 사파초등학교 풍물단이 이번 대회에 참여하는 또래 학생들의 사기를 북돋아주고자 사전풍물공연을 실시해 참가한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이번 대회는 각 학교에서 학교장 추천을 받은 영어실력이 우수한 학생들의 진정한 영어실력을 겨루는 장과 동시에 참여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퀴즈에 참여할 수 있는 코너를 제공함으로써 단순한 대결의 장이 아닌 많은 추억과 기억이 남을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됐다.

‘창원-i잉글리시(cw-i.changwon.go.kr) 사이트’는 현재 10만여 명의 지역 초중학생이 회원으로 가입하고 있으며, 무료 온라인 학습강의에 그치지 않고, 매년 해외 영어캠프, ESPT시험, 화상영어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대회를 축하하고 대회의 시작을 알리는 1번 객관식 문제를 출제해 주기 위해 참석한 정구창 창원시 제1부시장은 “금일 실시된 창원-i잉글리시 영어골든벨 행사를 통해 창원시에 있는 많은 초등학교 학생들의 높은 영어수준을 알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 더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지역 내 학생들의 영어실력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므로 학부모들의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에 실시된 ‘영어골든벨’ 행사는 작년에 이어 cj헬로비전 경남방송사의 협업을 통하여 진행됐으며, 5월 27일(토) 오후 8시 25번 채널에 본방송으로 편성되어 방영되며, 추후 5월 28일(일) 낮 12시와 30일(화) 오후 10시, 6월 4(일) 오전 8시 재방송으로 방영될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