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하반기 ‘계양구 채용박람회’ 성료 | 뉴스로
인천계양구

2019년 하반기 ‘계양구 채용박람회’ 성료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24일, 서운산단 제1근린공원에서 2019년 하반기 계양구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계양구, 고용노동부 인천북부지청,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가 공동 주최하고 더좋은경제 사회적협동조합이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서운산단 입주기업을 비롯한 관내외 총 64개의 구인기업이 직·간접 참여해 총 798명 채용을 목표로 진행되었으며, 1,500여명의 구직자가 행사장을 방문해 593명이 현장면접을 보는 등 성황을 이뤘다.

이날 채용관에서 진행된 현장면접을 통해 총 167명의 구작자가 1차 합격했으며, 향후 미채용 인원 및 미취업 구직자에 대하여도 추가 알선 및 취업정보 제공 등 지속적으로 사후관리를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장에는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인천지역본부 등 12개의 일자리 유관기관이 참여하여 1:1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구직자의 취업지원을 위한 이력서 컨설팅 및 취업특강, 건강.심리상담, 취업타로, 사회적경제 체험·창업부스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진행하여 구직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채용행사와 더불어 서운산단 입주기업 대표자와 구청장이 함께하는 간담회를 개최하여 현장의 소리를 듣고 고용환경 질 개선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구는 올해 본격 가동되기 시작한 서운일반산업단지의 고용활성화를 위하여 서운산단 일자리창출 실무협의체를 구성하여 산업단지 고용환경개선사업 연계 지원 및 구민 채용기업 지원사업 추진, 입주시기 맞춤형 찾아가는 채용지원서비스 등 현장밀착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계양구 관계자는 “이번 채용박람회가 구직자와 기업관계자의 소중한 기회의 장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구인수요에 대응하는 맞춤형 채용행사의 확대 추진해 실질적인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구인난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