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군산메이드마켓 ‘청년창업가’ 모집 | 뉴스로
전북군산시

2021년 군산메이드마켓 ‘청년창업가’ 모집

군산시(시장 강임준)는 2021년 수제창작분야 인큐베이팅 공간인 군산메이드마켓에 입주해 참신한 아이디어로 창업에 도전할 청년창업가를 공개모집한다.

지난 6월 월명동 시간여행마을에서 개소한 군산메이드마켓은 현재 패브릭공예, 스트링아트, 한국화소품 등 다양한 수제창작분야 아이템으로 창업한 청년들이 입주해 운영 중이다.

외부 관광객이 많이 찾는 지역에 위치한 특수성으로 지역특화 수제아이템 및 각 제품에 대한 고객 반응을 직접 알아볼 수 있는 마케팅의 장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새로 입주청년창업가는 성공적인 창업을 이끌어내고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이 지원되고 군산메이드마켓에 설치된 공동작업장, 체험실, 기자재 이용 및 온라인 마케팅 지원사업 참여 등 실질적인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입주가능기간은 오는2021년 1월부터 12월까지이며, 신청자격은 주민등록상 군산시에 주소를 둔 만19세~39세 청년으로 도자기, 퀼트, 리사이클 등 수제창작분야 예비창업자 또는 3년이내 초기창업자 3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12월2일부터 12월8일까지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군산시 일자리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유자 일자리정책과장은 “코로나19 등 어려운 시기에 창업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원하는 수제창작분야 청년들에게 최적의 공간을 제공하고,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필요한 지원을 아낌없이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