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대구남부경찰서와 지역공동체 치안활성화 상호협력 협약 | 뉴스로
대구 남구

대구 남구, 대구남부경찰서와 지역공동체 치안활성화 상호협력 협약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범죄없는 도시! 명품남구를 위해 대구남부경찰서와 지역공동체 치안활성화 상호협력 협약을 맺었다.

지난 27일, 남구청 드림피아홀에서 조재구 남구청장을 비롯하여 남구 13개 동 행정복지센터 동장, 오완석 남부경찰서장 및 봉천·동대명지구대장, 서대명·대명·남대명파출소장, 남구자율방범대원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범죄로부터 안전한 남구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헸다.

이번 협약은 치안행정과 자치행정을 융합하여 지역사회 안전을 도모하고 사회불안요인에 대해 공동대응하는 등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는 생활환경을 만들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앞으로 양 기관은 범죄로부터 안전한 사회를 위한 상호 협력관계 유지를 기반으로, 동 행정복지센터와 지구대·파출소 간 정기 및 수시회의 개최, 순찰시 위기가구 및 취약계층 동 행정복지센터와 연계, 정신질환자 등 주민위협요소 해소에 공동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동 행정복지센터와 지구대·파출소, 조직단체 및 지역주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치안에 대해 관심을 가질 때 우리 남구는 더욱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로 변화할 것”이라며 “15만 구민 모두가 안전한 생활환경 속에 거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